본문 바로가기
정보 이야기

구글 애널리틱스 가입하기

by ☞♡☜ 2020. 3. 5.

요즘 T STORY를 시작하시는 분들 중에서는 많은 분들이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서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바로 티 스토리와 워드 프로세서 블로그만이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출력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개인의 일상을 담으려 시작하는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저는 위와 같은 이유로 티 스토리를 시작했습니다.

 

본인이 컴맹이라서 어려울것 같다라는 분들도 쉽게 하실 수 있도록 가입하는 방법을 페이지당 알려드릴 수 있도록 캡쳐본과 함께 가져왔으니 천천히 스크롤바를 내려주시면서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검색창에서 구글 애널리틱스 검색하기

애드고시라는 말이 붙을 정도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 승인을 받기가 어려운데 승인을 받으신 분들이라면 어렵게 승인된 나의 블로그에 출력되는 광고가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되기를 바라실 겁니다. 

 

먼저 구글 애널리틱스란 웹 사이트 안에서의 소비자 행동 패턴을 분석해주어 더욱이 효과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구글의 무료 플랫폼 입니다.

 

 

이 플랫폼을 통해서 매시간 클릭수와 트래픽 등을 알 수 있기 때문에 어렵게 승인 받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열심히 분석하여 보다 효율적이게 운영하실 수 있게 되는것 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선 구글 애널리틱스 가입을 먼저 해줘야 합니다. 위 이미지처럼 어느 검색창이든 구글 애널리틱스를 검색하여 홈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두번째 화면이 뜨면 Googld Marketing Platform 로그인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그럼 있는지도 몰랐던 구글의 여러 플랫폼이 뜨게 되는데 저희에게 필요한 구글 애널리틱스 가입을 위한 설정 버턴을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가입을 환영한다는 메시지가 뜨면 측정 시작을 클릭합니다.

 

 

 

 

계정 세부 정보 입력하기

그럼 계정 만들기가 뜨고 첫번째 항목의 계정 설정에서 계정 세부 정보인 이름을 기재하라고 나옵니다.

 

본인이 운영하는 블로그를 표기하기 위한 항목입니다. 저는 블로그명 그대로 윤뚠의 먹보 라이프라는 이름을 적어주었습니다.

 

그 아래 계정 데이터 공유 설정 모두 체크해주었습니다.

 

측정 대상 선택하기

그럼 이제 측정하려는 대상을 체크하라는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앱과 웹 그리고 이 두가지를 동시에 측정할 수 있다는 세번째 항목이 뜹니다. 저와 여러분들은 우리의 블로그를 측정하기 위함이니 웹 페이지 방문자 행동 패턴을 분석하기 위해서 위 이미지처럼 웹 항목을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사실 첫번째와 두번째 항목처럼 앱과 웹 페이지를 나눠둔 것이 의미가 있나 싶긴 합니다만 뭔가 이유가 있을것 같긴 합니다. 알고 계신 분들이라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계정 속성 설정하기

자 이제 다왔습니다. 이제 마지막 단계인 구글 애널리틱스 속성 설정을 해주면 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가입을 위한 속성 세부정보 역시 이름은 저의 블로그명을 기재해주었습니다. 웹사이트 URL도 기재해주면 됩니다.

 

업종 카테고리는 맛집 여행이 없었기 때문에 여행만 체크해줬습니다. 보고 시간대는 처음에는 미국 시간으로 되어 있었으나 대한민국 시간으로 바꿨습니다.

 

 

Google Analytics 가입 완료하기

이제 마지막 단계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가입 서비스 약관 계약에만 모두 체크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빨강 선 안에도 미국으로 되어 있을텐데 대한민국으로 바꿔주고요.

 

체크까지 완료해주셨다면 이제 여러분은 구글 애널리틱스 가입을 마치신겁니다. 첫 단추를 끼게 된 것 입니다. 그러나 우리의 블로그를 분석하기 위해서는 GA와 구글 애드센스를 연결해주어야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와 Google Analytics를 연결하는 방법은 다음 게시글로 가져오겠습니다. 저도 초보자인지라 눈높이 교육이 가능한것 같으니 이번 페이지가 마음에 드셨다면 다음 단계인 구글 애드센스과 연결하는 방법도 저의 블로그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