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이야기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입력해서 주소 인증하기

by ☞♡☜ 2020. 4. 16.

 

애드고시라는 말이 생겼을 정도로 애드센스 신청 및 승인 과정에서 거의 10번 가까이도 낙방을 하시는 분들이 있을거다. 나같은 경우에도 7번째가 되서야 승인을 받을 수 있었는데 애드고시에 통과되는 것만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였다.

 

애드센스 광고를 연결하는일 구글 애널리틱스와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 계정을 연결하는일 블로그를 처음 하는 나로서 이런 남은 과정들 또한 여간 만만치 않았다.

 

아무튼 앞에 나열한 과정들을 다 해내고 나니 광고를 통하여 얻은 수익을 내 계좌로 보내려면 이번에는 애드센스 PIN 번호를 입력하여 주소 인증을 해야지 된단다. 

 

 

여기서 애드센스 PIN 번호는 광고 수익이 일정 단계에 도달하면 구글에서 구글 애드센스 계정에 등록되어 있는 주소로 발송을 해준다. 어느 순간 애드센스 알림 표시에 PIN 번호를 발송했으니 2~4주 안에 도착할거다. 그럼 번호를 입력해서 주소를 인증하라 라는 메시지가 떠있을거다.

 

그럼 우리는 본인의 집으로 우편이 도착할때까지 넉넉히 4주 정도의 시간을 기다리면 된다. 하지만 나는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인해서인지 한달쯤 지나서야 받아볼 수 있었다.

 

 

기다린 시간에 비해서는 대단한것 없이 엄청 심플한 종이 한장이 와있었다. 양쪽 모서리 부분을 먼저 제거하라는 문구를 보고 혹시나 애드센스 PIN 번호가 찢겨 나갈까봐 괜히 조심스레 찢게 되었다.

 

 

 

종이를 뜯어보니 애드센스 PIN 번호와 함께 아래와 같은 설명이 적혀있었다.

 

1단계 : adsense 홈페이지에서 애드센스 신청시 사용했었던 e-mail 주소와 PW로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 한다.

2단계 :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하여 설정을 선택해준다.

3단계 : 왼쪽에 표시되어 있는 탐색바에서 계정 정보를 클릭하여 주소 인증을 클릭하면 된다.

4단계 : 오른쪽에 표시된 애드센스 PIN 번호를 입력하여 PIN 제출을 눌러준다.

 

하지만 PC를 통해서 접속한 홈 페이지에서 아무리 찾아봐도 번호를 입력하여 제출을 할 수 있는 버튼이라든가 페이지가 없는거다. 단지 구글 주소 인증을 하는 설명 페이지만 있을 뿐 말이다. 

 

그래서 핸드폰으로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를 들어가 보기로 한다.

 

 

 

핸드폰 크롬 앱을 통해 들어간 adsense hompage에는 메인 화면에 할일 카테고리에 애드센스 PIN 번호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떠 있었다. 그래서 우편으로 받은 종이에 적힌 번호를 빠르게 입력해주었다. 매우 간단했다.

 

그랬더니 위 이미지와 같이 애드센스 PIN 번호가 올바르게 입력 되었다는 메시지와 함께 청구서 수신 주소가 인증 되었다는 문구가 떴다. 데스크 탑으로 설명서처럼 넘버를 입력하는 페이지를 못찾겠는 분들은 꼭 모바일로 시도해보기를 바란다. 이게 훨씬 심플해서 쉽다.

 

이제 PIN 번호를 통한 구글 애드센스 주소 인증이 완료되었으니 창출한 수익을 받을 계좌를 연결해야 하는데 구글 계좌 연결 방법은 또 하나씩 캡쳐해서 공유드리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