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이야기

코로나 2.5단계 기준 꼼꼼하게 알아두고 대비하자

☞♡☜ 2020. 12. 14. 18:07

 

 

하루 아침에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는 요즘 한동안 보지 않고 신경을 안썼었던 코로나 단계별 기준들을 찾기 시작했다. 한동안은 현황표에 확진자 수가 100명 이하로 떨어져 30명 에서 50명을 유지하고 있었던 터라 희망찬 미래를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저번주부터 심각치 않은 현황판을 보니 결혼식을 준비하는 예비부부 분들이나 헬스장 요가원 또는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은 코로나 2.5단계 기준을 필히 인지해두고 계셔야 할 것 같았다.

 

그래서 오늘 그 기준표를 함께 공유드리며 코로나 2.5단계 결혼식 또한 알려드리니 천천히 읽어보시고 인지해두심이 좋을것 같다. 가장 크게 달라지는 점 위주로 말머리를 잡아 알려드리겠다.

 

 

1. 실내 전체에서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

 

코로나 바이러스 1단계 까지만 해도 대중교통 및 의료기관 그리고 집합 시위장이나 고위험 사업장 등의 실내에서만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 되었었는데 COVID19가 2.5단계로 격상이 되면 코로나 2.5단계 기준으로는 모든 실내 전체에서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의무화 된다.

 

2. 50인 이상 모임 및 행사 금지

또한 여러 사람이 모이게 되는 모임이나 행사는 50인 이상 집합이 금지되며 당연히 스포츠 관람도 못하게 되는 상황이 온다. 운동 선수들은 무관중 경기를 하게 되는 것이다.

 

 

3. 결혼식 50인 이상 입장 금지

코로나 2.5단계 기준으로 피해를 받으시는 분들 중에서도 자영업자 분들도 너무 안타까운 상황이지만 설레고 행복한 마음으로 준비를 해왔었던 예비 부부 분들 또한 참으로 안타까운 상황을 맞이하신다.

 

최소 6개월 전 부터 열심히 준비하고 계셨을텐데 코로나 2.5단계 기준 격상으로 웨딩홀은 물론 본식 DVD 및 사진 등을 취소하거나 날짜 변경을 해야 하는데 예식장에서 대응을 해주지 않는다면 정신적인 스트레스도 받지만 금전적인 손해도 받기 때문이다. 

 

그래서 아마 내년까지는 결혼을 준비하고 계시는 모든 예비 부분들 께서는 웨딩홀 투어시 코로나 2.5단계 기준으로 격상이 되었을 때 대응 수칙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꼭 확인하시어 예약을 하셔야 할 것이다.

 

 

4. 종교활동 20명 이내로 인원 제한 및 식사 금지

교회와 절에서 이루어지는 종교 활동 또한 20명 이내로 인원이 제한 되며 모이는 것과 식사를 하는 것이 코로나 2.5단계 기준 부터 금지가 된다. 또한 비대면을 하는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5. 회사는 인원의 1/3 이상 재택근무 권고

직장에서도 많은 점이 달라지는데 기업의 전체 인원 중 1/3 이상이 재택근무를 하는 것을 권고한다. 필수 인원만 남기고 모두 출근을 안하는 것을 권고하는 바이다. 출근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근로자 간 거리두기를 의무화하며 마스크 착용 또한 요한다.

 

부디 2021년에는 코로나 백신이 신속히 보급되어 더이상의 피해들이 생겨나지 않고 모두가 건강하기를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