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이야기

페퍼민트 차 효능 알면 커피 대신 먹게 되지

by ☞♡☜ 2020. 3. 17.

나이가 먹어갈수록 체질이 변해가는 것을 느낀다. 하루에 커피를 3~4잔은 기본으로 마셨던 내가 이제는 몸이 좋지 않은 날이면 커피를 한잔만 마셔도 어지러워지고 가슴이 두근거리며 편두통이 오기 시작한다.

 

 

카페인이 들어있지 않은 아마드 티 AHMAD TEA

그래서 자연스럽게 차 종류에 관심이 가기 시작했다. 그 중에 영국으로 여행을 가면 꼭 사온다고 하는 유명한 영국 차 브랜드인 아마드를 꺼내 보았다. 평소에는 그냥 티가 먹고 싶어질 때면 일본에서 사왔던 녹차를 우려 먹었었는데 이건 왜 그렇게 안먹고 있었는지 모르겠다.

 

그리고 다른 차 종류들에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어서 커피를 마시면 오는 두통이 똑같이 올 때가 많았다. 녹차나 홍차 모두 카페인이 조금씩은 다 들어있기에 몸이 안좋은 날이면 두통을 감안하고 차나 커피를 마셔야만 했다.

 

하지만 영국 차 브랜드 중 가장 유명한 국민 티 라고도 불릴만한 아마드 티의 페퍼민트 차에는 카페인이 들어있지 않다고 한다. 생각보다 내 몸이 예민해서 마셔보면 아는데 정말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지 않나보다. 두잔이나 마셨는데 머리가전혀 아프지 않다. 

 

 

페퍼민트 차 효능

 

그렇게 머리가 아파오지 않는다는 것이 첫번째로 땡겼고 맛 또한 향긋하고 상쾌하니 맛있었다. 커피 대신 하루를 시작할 티를 찾은것 같았다. 

 

그런데 페퍼민트 티 뿐만 아니라 모든 차의 효능이 있다고 들었다. 그래서 페퍼민트 차 효능을 알고 기분 좋게 먹기 위해 검색을 해보았다. 여러분들도 알고 더 건강하게 드시길 바란다.

 

 

 

첫번째 효능, 심신 안정에 좋다.

일반적으로 허브 티에 심신을 안정시킬 수 있는 효능이 있듯이 페퍼민트 차 효능에도 역시 심신을 편안하게 만들어줄 수 있도록 안정 작용을 하는 효과가 있다. 그래서 우울증과 불면증을 가지고 있을 때 따뜻한 페퍼민트 티를 마셔주면 우리의 몸이 릴렉스 되는 것을 경험할 수 있기에 우울증 예방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

 

 

두번째 효능, 호흡기 관련 질환을 개선시켜 준다.

항균 작용을 도와주는 멘톨 성분이 기관지안에 있는 유해한 균들을 제거해주고 염증을 완화시켜 줌으로써 편도염이나 기관지염과 같은 호흡기 관련 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며 개선시켜 준다.

 

세번째 효능, 구강 건강에 도움을 준다.

위와 같이 멘톨 성분이 구강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작용을 한다. 탁월한 항균작용을 하는 멘톨이 입 속에 있는 세균과 박테리아 균들을 제거해주기 때문에 입 안에서 항균작용 효과를 주며 구취 제거에도 도움을 준다.

 

 

 

 

네번째 효능, 소화 기능 활동을 돕는다.

페퍼민트 차 효능에는 쓸개가 담즙 분비를 하는 활동을 촉진시켜주어 장 속 체류하고 있는 가스들을 줄여주며 복부경련 증상이 일어났을때 완화해주는 효과가 뛰어나 소화기능 강화와 소화 촉진에 많은 도움을 준다.

 

 

 

다섯번째 효능, 피로 회복에 좋다.

현대인이라면 꼭 가지고 있다는 증상중 만성 피로에도 페퍼민트 차 효능을 기대할 수 있다. 멘톨 성분이 혈액순환에 많은 도움을 주어 뭉친 근육을 풀어주기도 하고 붓기를 완화시켜줘 만성피로의 상태를 지속적으로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페퍼민트 차 효능을 제대로 기대해볼 수 있다. 여러모로 우리 몸에 좋은 허브 티이니 페퍼민트 차 효능을 제대로 알고 커피 대신 마시는건 어떨까 싶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