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이야기

아이폰 줄자 어플 너무 편리하다

by ☞♡☜ 2020. 2. 11.

 

 

여러분들은 집에 줄자를 하나씩 가지고 계신가요? 저는 평소 일상 속에서는 필요성을 못느끼지만 이사를 갈 때나 가구를 바꿀 때 어느 정도 자리를 차지할지 가늠하기 위해서 줄자를 많이 사용합니다.

 

그런데 집에 오랫동안 있었던 줄자가 그 손 베이기 쉬운 무서운 줄자여서 최근에는 필요할때에도 쓰기가 좀 꺼려졌습니다. 그래서 말랑말랑한 줄자를 다이소에서도 구매하려고 했었는데 친구가 줄자를 왜 사냐며 아이폰 유저 아니냐고 괜히 돈 쓰지 말고 아이폰 줄자 어플을 사용하라고 했습니다.

 

뭐 요즘 같은 세상이 신기한 어플들이 많이 나오는 세상이긴 하지만 줄자 앱까지 있나 싶어서 벙쪄있다가 친구한테 핸드폰을 맡겼습니다.

 

아이폰 앱 추천

 

자 먼저 친구가 보여준 앱은 이러합니다. 아이폰 줄자 어플은 홈 화면에서 상단을 아래로 끌어내리면 나오는 검색창에 측정 이라는 어플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그럼 사진속 이미지와 같은 아이폰 줄자 어플이 뜹니다. 저는 친구가 알려준 뒤로 제가 평소에 잘 쓰는 앱들을 모아두는 곳으로 위치 변경을 해주었습니다.

 

 

이건 아이폰 기본 앱인데 여러분들도 이 앱의 존재를 알지 못하시거나 쓰는 경우가 없으셨다면 아이폰 줄자 어플을 저처럼 처음 보셨을겁니다. 당연한 얘기겠지만 이렇게 생겼는지도 처음 알았습니다.

 

아이폰 줄자 어플

 

저는 저희 집의 쇼파를 바꾸기 위해서 쇼파 위치의 길이를 재려고 줄자가 필요했던 것인데 여러분들의 빠른 이해를 돕기 위해 필통으로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아이폰 줄자 어플 측정을 클릭하신 후 길이를 재고 싶은 사물에 카메라를 갖다대면 맨 처음 이런 화면이 뜰겁니다. 저 가운데 점 보이십니까? 그 점을 본인이 길이를 재려는 사물 꼭지점 처음 부분에 갖다대면 됩니다. 

 

 

 

저는 필통의 길이를 예로 드려고 하니 필통의 길이 시작인 처음 앞 부분에 화면속 하얀 점을 갖다 대줍니다. 그리고 점 추가 버튼인 플러스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는 길게 눌러서 이동을 해주시는 것이 아닌 필통이 끝나는 부분에 하얀 점을 또 한번만 클릭해주시면 되는데 아래 이미지를 보시는 것이 더 이해가 빠르실 겁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점을 길게 누르고 필통의 마지막 부분까지 가져가시는 것이 아니라 시작 점을 한번 찍고 마지막 점을 한번 짧게 찍는 것입니다.

 

아이폰 줄자 어플

 

자 이렇게 필통의 마지막 점에 점 추가 플러스 버튼을 한번 더 찍어줍니다. 그럼 위와 같은 노랑색 타원형 안에 숫자가 뜨는데 보이십니까? 저 길이가 바로 방금 제가 쟀던 필통의 가로 길이가 되는 겁니다.

 

필통의 세로 길이를 찍고 싶으시다면 방금 전에 저희가 했었던 점 추가 버튼들을 세로 꼭지점의 시작 부분과 끝 부분에서 찍어주면 되는 겁니다. 

 

 

참 실물 줄자가 없이도 이렇게 핸드폰만으로 내가 원하는 제품의 길이를 잴 수 있다니 정말 신기한 세상입니다. 아마 자취를 하시는 분들이거나 이사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필요한 아이폰 줄자 어플이라고 생각합니다. 갤럭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도 안드로이드에 이와 비슷한 앱이 있다고 생각이 되니 한번 검색을 해보시면 금방 정보를 얻으실 수 있을것입니다.

 

아이폰 줄자 어플

 

이건 필통 가로 길이의 시작 점과 마지막 점을 다 찍은 후의 모습입니다. 제 필통은 22cm의 가로 길이를 가지고 있답니다. 정말 1분?도 안되는 시간을 통해서 길이를 잴 수 있으니 줄자를 사고 줄자를 챙기고 시작 점에서 누군가 끝을 잡고 있고 누군가는 길이의 마지막 점 위치로 이동해서 길이를 재는 번거로운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몰랐다면 실물 자가 필요하겠지만 아이폰 줄자 어플을 검색해서 들어오신 분들이라면 이제 편리한 앱을 득템하셨으니 더이상 번거롭지 않게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원하는 정보를 얻으시기를 바랍니다. 어떠한 비용도 들어가지 않는 길이 재는 방법입니다.

 

사실 아이폰 기본 앱들 중에는 그 기능을 모른채 핸드폰을 사용하고 있는 어플들이 참 많은것 같습니다. 저도 이번 기회가 되서야 아이폰 줄자 어플을 사용했으니 말입니다. 분명 이와 같은 편리함들이 핸드폰 속에 더 숨어 있을것 같은데 제가 또 편한 어플을 발견하게 되면 여러분께 공유드리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어김없이 사소한 행복이 넘쳐나는 하루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