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 이야기

속초 중앙시장 싼 가격에 회 야무지게 먹기

by ☞♡☜ 2020. 2. 20.

속초 1박2일 여행

 

예전에 속초에 많은 항구들 중에서 속초항에 온것이 생각이 나서 급으로 속초를 갔다가 예전에 갔었던 속초 중앙시장에 가보았습니다. 옛날에 친구들이랑 방문했을때 엄청 싼 가격으로 회를 푸짐하고도 맛있게 먹은 기억이 있어서 옛날 생각이 나서 또 방문을 했습니다.

 

사실 영업 마감시간이 다 와갈때쯤에 도착한지라 사장님들이 싫어하지는 않을까 영업이 끝났으니 못먹는다고 하실까봐 두려웠었는데 저희가 먼저 마감시간에 와서 죄송하다고 말씀드렸더니 아유 괜찮다면서 아직 시간 많다고 골라보시라고 너무 친절하게 대해주셨습니다.

 

그래서 얼른 횟감을 고르고 자리에 앉았는데 역시나 서비스도 주셨습니다. 이런 인심에 속초 중앙시장에 매번 방문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속초 수산 시장 맛집

 

저희가 직접 고른 횟감을 맛있고 푸짐하게 떠주셨습니다. 이번에 처음 가보는 집이었지만 사장님이 친절하셔서 기분 좋은 상태로 매운탕까지 참 맛있게 먹고 왔는데 속초 중앙시장 맛집으로 등극하게 가게 이름을 보고 왔어야 했는데 가게명을 또 까먹어 버렸네요. 

 

사실 어느 집을 들어가든 친절하고 맛있게 대해주시는 속초 중앙시장 이지만 말입니다.

 

 

바다 쪽 횟집을 가서 회를 먹을수도 있지만 이날 속초 중앙시장에 갔었던 이유는 뭔가 여기에만 있는 분위기가 20대 중 후반에 왔었던 그 기억이 떠오르기도 하고 옛날 생각이 나서 입니다.

 

강원도 속초 여행

 

뭐랄까 강원도 속초에 처음 방문을 했었던 건 20대 초반이었는데 그때 기억이 나서 괜히 옛 생각에 빠지기도 하고 젊어진 것 같은 기분이 들어서 좋습니다. 가장 중요한건 싼 가격에 싱싱한 회를 먹을 수 있는것이 좋아서인건 확실합니다.

 

부산에 광안리 회센터가 있다면 강원도에는 속초 중앙시장 이라고 말할 수 있는것 같습니다.

 

저야 영업시간이 다 끝날때쯤 와서 자리가 많았었지만 평상시에 오면 빈 자리를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손님이 많은 곳인데 그만큼 맛은 많은 사람들한테 검증이 된 것이니 속초에 갔으면 한번쯤은 방문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멍게도 많이 주셨습니다. 멍게를 비리다고 못먹는 사람들이 꽤 많은것 같은데 저는 멍게를 약간의 비린맛에 먹는거라고 생각합니다.

 

한번도 멍게를 안드셔본 분들이라면 속초 중앙시장에서 비리지 않고 싱싱한 멍게로 도전해보시는것도 방법입니다.

 

 

 

제 친구가 맨날 장난치는 말이 그것도 방법이야 라는 말이 있는데 그게 생각이 납니다. 연관성이 없긴 하지만 이곳에서 먹어보는것도 방법입니다.

 

강원도 속초 맛집

 

그리고 회와 함께 시킨 술들과 회를 다 먹어갈때쯤 회와 떼어놓을래야 떼어놓을 수 없는 매운탕도 주문했습니다. 저는 술을 먹을때 국물이 있는것을 좋아해서 매운탕을 더 빨리 시키고 싶었지만 나오면 나오는대로 회를 다 먹기전에 배를 채울까봐 어느정도 회가 사라졌을때 주문을 했습니다.

 

강원도 속초 중앙시장은 매운탕도 맛있으니 꼭 까먹지 말고 드시고 가시길 바랍니다.

 

어느 횟집에서나 맛볼 수 있는 매운탕 아니냐 할 수 있지만 매운탕이 나오면 2차전이 시작됩니다. 술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마 술이 술술 들어가는것을 확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속초 1박2일 여행

 

사실 처음에 맛도 그렇거니와 양도 기대를 안했었는데 안에 매운탕 거리들을 꽉 채워서 내주셨습니다. 이 가격에 이 양을 서울에서 맛볼수 있을까 생각하며 맛있게 먹기 시작했습니다.

 

 

분명 방금 못먹는 소주를 마셨는데 술이 깨는듯한 기분으로 내가 술을 잘 마신다라는 착각에 빠지기도 합니다. 알쓰들에게는 흔치 않은 경험인 것입니다.

 

속초 중앙시장 맛집

 

그리고 옆 테이블에는 군복을 입은 군인들이 많이 있었는데 아마 단체로 외박을 나와서 놀러온것이거나 근처에 있는 부대의 군인들이었던것 같습니다. 그들도 술이 정말 잘 들어갔는지 술병이 산더미같이 쌓여 있더라고요.

 

군인이라서 체력이 굉장히 좋아서 술을 잘 마시는건가 라고 생각도 해보았지만 그냥 이집 회와 매운탕이 맛있어서 술이 맛있었던 날이었겠구나 라고 생각해보았습니다.

 

강원도 속초 여행 코스를 아직 안짜신 분들이라면 오전이나 점심에 바다를 보고 저녁에는 속초 중앙시장 맛집에서 싱싱한 회와 매운탕을 드셔보시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감염 바이러스 때문에 지금 당장은 여행 가는것이 꺼려지시겠지만 날 풀리면 갈 수 있는 속초 여행 코스로 적극 추천드립니다. 

 

그럼 항상 마스크 착용하시면서 건강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