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 이야기

강릉 초당 순두부 맛집 오 건강해지는 맛

by ☞♡☜ 2020. 2. 20.

오늘은 별 다섯개 짜리 건강한 순두부 백반이 있는 강릉 초당 순두부 맛집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강릉 맛집 초당 한솔 순두부

 

왜인지 모르겠지만 여름보다 겨울에 더 강원도 강릉 여행을 가고 싶어집니다. 강원도는 언제 가도 좋은 곳이기 때문에 속초든 강릉이든 고성이든 바다가 보고 싶어지거나 여행이 가고 싶은 마음이 들 때 어렵지 않게 가는 여행지인것 같습니다. 

 

여기 강릉 초당순두부마을의 맛집을 발견했을때에도 바람도 쐬고 싶고 뭔가 여행을 떠나고 싶은 기분을 가지고 있는 한 때 다녀왔었습니다. 

 

사실 강릉 카페로 유명한 핫 플레이스 퇴마루 카페를 가려고 이쪽 부근을 갔었던 거였는데 와 툇마루 웨이팅이 정말 장난 없더라고요. 그래서 기다리는걸 포기하고 나가는길에 발견한 강릉 초당 순두부 맛집 입니다.

 

 

 

가게 이름이 초당 한솔 순두부라는 강릉 초당 순두부 맛집 인데 뭔가 큰 간판이 없는 작은 가게여서 그냥 지나칠뻔 했습니다. 이 주변에는 막 원조 맛집 아니면 어디 티비에 나왔다고 대문짝만하게 꼭 붙여놓고 있었거든요.

 

유난히 여기만 이렇게 소소하게 현수막으로만 TV에 출현한 강릉 맛집이라는것을 조용히 알리고 있었습니다. 강릉 초당 한솔 순두부 맛집이 한식대첩에서 우승한 집이라고 합니다.

 

강릉 맛집

 

강릉 초당 순두부 맛집 한솔 순두부 가게 앞에는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으니 차를 타고 오셔도 될 것 같습니다. 저희는 숙소에서 멀지 않아 걸어서 왔는데 이렇게 넉넉한 주차장이 있으니 굳이 걸어오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다만 무심코 지나갈 수 있으니 지도를 잘 살펴서 가시길 바랍니다.

 

 

순두부 백반

 

먼저 강릉 초당 순두부 맛집인 한솔 순두부집은 순두부 백반모두부백반 이렇게 두 가지 메뉴를 가지고 있습니다. 둘 다 가격은 똑같이 8,000원 입니다.

 

기본 반찬들은 똑같고 모두부 백반은 각 잡힌 사각형 모양의 두부가 나온다고 합니다. 저희는 모두 순두부 백반을 주문했습니다. 사진으로는 잘 느껴지지 않는게 아쉽지만 김이 모락모락 올라오면서 참 정감가는 순두부의 모습이었습니다.

 

강릉 초당 순두부 맛집

한입 떠 먹어보았을때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이 바로 느껴져서 모두부 백반 말고 순두부 백반을 주문하길 잘했다고 생각했습니다. 

 

아 그런데 사실 먹기 전까지는 뭔가 조금의 간이라도 되어 있을줄 알았는데 강릉 초당 순두부 맛집 한솔 순두부 집은 간이 일체 안되어 있었습니다. 

 

항상 자극적인 맛에 적응이 되어있는 저인지라 딱 입에 닿았을때는 다소 당황하기는 했지만 정말 건강한 맛이 느껴서 좋았습니다.

 

 

 

아 그리고 이 콩비지가 정말 물건입니다. 이 콩비지 때문이라도 또 한번 방문하고 싶은 강릉 초당 순두부 맛집 입니다. 집만 가까웠더라면 사가지고 왔을것 같습니다.

 

강릉 여행 코스

 

그리고 이곳을 강릉 초당 순두부 맛집으로 적극 추천해드리는 이유중 하나가 정말 밑반찬이 너무 맛있습니다. 반찬도 두번이나 리필하고 왔습니다. 

 

정말 반찬만 먹어봐도 맛집이 맞는지 아닌지 알수가 있는데 여기는 정말 어머니께서 차려주신 건강한 밥상 한차림을 먹고 가는 기분이 듭니다. 깻잎도 너무 맛있어서 밥도 한 순간에 뚝딱 했습니다. 

 

강릉 초당 순두부 맛집

 

하 그리고 이것도 너무 맛있는데 이름을 까먹었습니다. 그리고 일부러 찾아간 강릉 맛집이 아니어서 그런건지 몰라도 더 보물을 찾은 기분이었습니다.

 

꼭 강릉 해변쪽을 방문하신 분들이라면 바다 근처에 있는 음식점들만 가시지 마시고 이 강릉 초당 순두부 맛집도 방문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강릉 당일치기

 

정말 맛있고 건강한 한상 차림을 맛보실 수 있으니 말입니다. 가게도 약간 낡은 옛날 가게 모습 그대로 되어 있어서 정감 가기도 하고 좋으실 겁니다. 몰랐는데 이곳에서 나오고 나서 다른 블로거들의 글을 찾아보니 이집이 한상대첩에서 우승을 한 집이었다고 합니다.

 

 

우승한 정도의 실력을 가진 곳이라고 하기도 하고 직접 방문해서 먹어본 강릉 초당 순두부 맛집의 경험담을 써내려가는 것이니 한번 믿고 가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강릉 여행 코스

 

배를 두둑하게 채운뒤 강원도 강릉에서 빠질 수 없는 해변 구경을 하다가 바람이 너무 불어 차에 올라탔습니다. 강원도는 속초도 너무 좋고 강릉도 항상 좋은 기억 밖에 없어서 매번 다시 방문하게 되는 곳인것 같습니다.

 

비록 지금은 바이러스로 인해서 여기저기 돌아다니기가 꺼려지는 현 상황이지만 이 모든 상황들이 잠잠해질때쯤 강원도 여행을 가실 때 강원도 초당 순두부 맛집을 들러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