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이야기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 알아보고 온라인에서 써보자

by ☞♡☜ 2019. 11. 12.

신세계 상품권을 소지하고 계신분들 중에 아마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 그리고 꼭 오프라인으로만 사용이 가능한지 온라인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지가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오늘은 그런분들을 위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와 온라인에서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는 신세계 및 이마트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더 자세한 사용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1.신세계 상품권 사용처

- 시코르,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 신세계면세점, 신세계인터내셔날 전문점

- 스타필드, 조선호텔, 스타벅스

- 신세계영랑호 리조트, 자유CC

- 베키아에누보, 올반

 

아래부터는 온라인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니 꼼꼼하게 읽어주세요.

 

 

 

 

2.신세계 상품권 온라인 사용방법

이어서 상품권을 온라인에서 사용하는 방법은 먼저 SSGPAY라는 앱을 다운받아 주셔야 합니다. 이유는 SSGPAY로 전환해서 상품권 관련 몰에서 사용하기 위함입니다.

 

카카오 페이처럼 전환만 해주는 겁니다. 어렵지 않으니 걱정 마시고요. SSGPAY 앱을 다운 받으셨다면 메인 홈에서 좌측 상단에 있는 세줄 메뉴바를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1) 전환 박스 클릭하기 그러면 이러한 화면이 뜨는데 노랑 박스에 있는 전환 박스를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2) 신세계 상품권 클릭하기 그리고 여러 방법들 중에 신세계 상품권을 클릭해줍니다.

 

 

 

3) 상품권 바코드 인식시키기 이렇게 QR코드 처럼 인식시키는 화면이 나오는데 상품권 바코드를 찍어주시면 됩니다.

 

 

 

 

4) PIN번호 입력하기 그럼 이런 화면과 함께 PIN번호를 입력하라는 화면이 뜨는데 PIN번호란 상품권 앞면에 홀로그램 박을 동전으로 긁어주시면 6자리의 숫자가 나옵니다 그것이 바로 PIN번호이며 그 숫자들을 핸드폰 화면에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는 모두 쉽게 따라오셨을거라 생각합니다.

 

 

이렇게 동전으로 긁어주는거 옛날에 복권을 긁었을때 말곤 없는것 같은데 너무 오랜만이었습니다. 저는 신세계 상품권은 있는데 이마트까지 가기는 귀찮구 해서 이마트 몰에서 주문하기 위해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와 온라인 전환 방법을 알아보다가 알게 된건데요. 저도 많은 블로그 글들을 조합해서 알게 된거라 좀 버거웠습니다.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도 모르겠고 말입니다. 그래서 이렇게 찍어두었다가 포스팅 합니다. 분명 저와 같은 분들이 있을거라는 생각이 들어서 제가 다른 블로거 분들의 글들을 보면서 도움 받았던것처럼 여러분들에게도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생각보다 따라하기만 하면 어렵지 않고 말입니다.

 

 

쓱 페이를 처음 써보기도 하고요. 남은 쓱 페이는 이마트 갈 때 나중에 써야겠습니다. 약간 카카오 페이 느낌도 나는것 같습니다. 참 세상이 갈수록 편리해지는것 같습니다.

 

자 이렇게 모든 과정을 잘 따라오시면 메인 홈 화면에 SSG MONEY가 전환이 된걸 알 수 있습니다. 참 다 하고 나니까 쉽더라고요. 처음엔 아 이거 어떻게 해야 쓸 수 있는거야 오프라인에서 밖에 정녕 못쓰는건가 싶어서 정말 귀찮았는데 막상 하라는대로 하니 참 쉬운 방법이거니와 쓱 페이도 간편하니 좋아서 신세계 계열사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좋을것 같은 페이 시스템인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사담으로는 신세계 백화점과 그 푸드코트 영역이 뭐랄까 한국에서 볼 수 없었던 것들을 가장 빠르게 볼 수 있는것 같아서 그런 재미때문에라도 신세계 백화점을 좋아라 하는데 저희 동네 부근에는 롯데 백화점 밖에 없어서 많이 가고 싶어도 잘 못가거든요.

 

동네 주변에 신세계 백화점이 생기면 쓱 페이를 자주 이용할것 같은데 그렇지 않으니 페이까지는 갈아탈 이유가 없습니다. 이쪽 계열사를 많이 이용하시는 분들은 한번 경험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정말 빠르고 간편하답니다. 그리고 마켓 컬리처럼 이마트 또한 쓱 배송으로 내가 원하는 시간에 집 앞으로 내가 본 장이 배달되니 얼마나 편한지 모르겠습니다. 내일 제품을 받아보고 나서 또 리뷰를 해야겠스빈다. 그럼 여러분 오늘도 두서없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