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이야기

아이폰 카메라 소리 끄기 3분 안에 끝내드림

by ☞♡☜ 2020. 9. 3.

20살 이후로 아이폰을 꾸준하게 사용해온 이용자로서 아이폰에 대한 불만감이라든지 불편함은 전혀 없었다.

 

그러나 한국과 일본에서 출시되는 아이폰만 카메라 소리가 나서 그것이 상당히 아쉬웠었다. 그래서 다음 아이폰 12로 바꿀때는 해외여행을 가면서 해당 국가에서 구매를 하려고 했었으나 코로나 사태로 인해 그것도 여간 쉽지 않아졌다. 

 

 

그러던중 집에서 아주 쉽게 아이폰 카메라 소리 끄기를 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해 나와 같은 분들이 많을거라고 생각을 하고 공유드려볼테니 늘 그래왔듯이 천천히 스크롤바를 내리면서 따라오시기를 바란다.

 

저는 항상 얘기하지만 저도 어려운걸 싫어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늘 모두가 따라할 수 있는 아주 쉬운 방법으로 알려드리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다.

 

 

 

첫번째, 우선 아이폰 소프트웨어를 ios 13.6이상 ios 14 베타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어 있어야 한다.

 

아이폰 설정에 들어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클릭하셔서 확인하면 된다.

 

 

자신의 소프트웨어 버전을 확인하신 후 ios 13.6 이상과 ios 14 베타 버전이 아니라면 빨강 네모 안에 있는 다운로드 및 설치를 진행해주시면 된다.

 

이 앞단계의 과정들을 셋팅 해주셨다면 이제는 진짜 아이폰 카메라 소리 끄기를 할 수 있다.

 

 

검색 창에 단축어라고 검색하기

아이폰 홈 화면에서 바탕화면을 아래로 끌어내리는 모션을 하면 나오는 검색란이 나온다.

 

단축어 앱이 나오면 클릭해주면 된다.

 

 

아래 가운데에 있는 자동화 버튼 클릭하기

아래에 세가지 버튼이 있는데 중앙에 있는 자동화 버튼을 눌러준다.

 

 

개인용 자동화 생성 Click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첫번째 버튼을 눌러주면 된다.

 

 

다음 화면은 이러하다 아래로 내려준다.

 

 

앱 열기 란을 클릭해준다.

제일 하단에 있는 앱 열기 버튼을 눌러주면 된다.

 

 

 

자 이제 새로운 자동화 시스템을 설정해줄 앱을 선택해주면 된다. 설명을 읽기 싫으신 분들은 빨강 네모칸만 따라오셔도 될듯하다.

 

 

카메라 검색하기

우리는 아이폰 카메라 소리 끄기가 목표니 Camera를 Search 해준다.

 

 

우리가 불러온 카메라 앱이 화면에 뜨면 체크를 해주고 완료 버튼을 눌러주면 아이폰 카메라 소리 끄기에 가까워지는 것이다.

 

 

그럼 이런 화면이 뜨는데 우측 상단에 있는 다음 버튼을 또 눌러줘서 나머지 과정들을 마쳐주면 된다.

 

 

동작 추가 버튼 눌러주기

이제 아이폰 카메라 소리 끄기를 위한 Camera App을 불러와줬으니 그 앱에 넣어줄 동작을 추가해주면 된다.

 

 

음량 검색해주기

우리는 소리를 없애야 하니 음량 설정을 검색해준다. 음량이라고만 타자를 쳐도 나온다.

 

 

블루 폰트 50% 클릭하기

이렇게 파랑 글씨가 쓰여져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 파랑 폰트는 우리가 설정을 할 수 있다.

 

50%로 되어 있는것을 아이폰 카메라 소리 끄기를 위해서 0%로 설정을 해주면 된다.

 

 

 

0%로 설정을 해준뒤 다음으로 넘어가면 된다.

 

 

다음 화면이 이렇게 뜰거다. 아래에 실행 전에 묻기라고 나오는데 이건 별로 상관이 없는것 같다. 나는 실행 전에 묻기 그 상태로 두었다.

 

카메라를 사용할 때 자동화 설정을 묻는게 귀찮으신 분들이라면 이 설정을 당연히 OFF로 해두시면 된다.

 

 

요렇게 말이다.

 

 

그럼 우리가 목표 했던 아이폰 카메라 소리 끄기 설정은 끝이 났다. 

 

 

실행을 해보기 위해 카메라 앱을 켜면 자동화 실행중 이라는 알림이 상단에 뜨고 정말 기본 카메라로 사진을 찍어도 소리가 나질 않는다.

 

더 이상 소리나지 않게 찍으려고 화질이 안좋은 앱 카메라를 이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다.

 

자동화 설정 후에도 카메라 소리가 난다면?

간혹가다가 이 설정을 다 마쳤음에도 불구하고 카메라 소리가 나는 경우가 있다.

 

핸드폰 전원을 껐다 키거나 그냥 냅뒀다가 하루 지나고 보면 우리의 설정대로 소리가 안난다. 

 

소리 때문에 아쉬웠었던 분들을 위해 공유드리는 쉬운 방법이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