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 이야기

훠궈 마라탕 차이 이제야 알았어

by ☞♡☜ 2019. 10. 11.

 

 

별내 맛집 북경훠궈 무한리필에 다녀와봤습니다. 마라탕 열풍이 불었었던 때에 훠궈도 함께 인기가 올라갔었던것 같으나 저는 한번도 먹어보질 않았습니다.

 

북경훠궈 무한리필

 

한 때 폭발적이었던 마라탕 인기가 요즘은 조금 사그러든것 같지요? 물론 아직도 마라탕의 맛을 찾는 분들이 계시지만 SNS와 각종 포털 사이트에 마라탕이 차지하고 있는 시기는 지난것 같습니다.

 

저는 그 시기를 지나고 마라탕에 입문했던 사람인지라 아직까지도 마라탕이 너무 맛있어서 종종 찾곤 합니다. 매운걸 좋아하는 제겐 너무 맛있는 음식인것 같습니다. 취향 저격 음식입니다.

 

 

 

그러다가 어제 퇴근 후에 친구가 훠궈를 먹으러 가자고 해서 동네에 있는 별내 맛집 북경훠궈 무한리필에 다녀왔습니다. 훠궈를 사실 먹어보지 않았어서 훠궈 마라탕 차이가 뭐냐고 친구한테 되물으며 음식점에 들어갔습니다.

 

별내동 맛집

우선 자리를 별내 맛집 북경훠궈 무한리필에 들어와 자리를 잡은뒤 각종 재료를 가지고 온뒤 소스도 제조해왔습니다. 히힛 우선 마라탕과 훠궈의 첫번째 차이는 훠궈는 백탕과 홍탕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별내동 맛집

역시나 저희가 좋아하는 고기는 산더미처럼 쌓아서 가지고 왔습니다.

 

 

 

고기도 당면도 많이 많이 퍼왔습니다. 히힛 왜 이렇게 먹부림이 심한지 모르겠습니다. 이렇게 재료가 모두 준비된뒤 재료를 훠궈 국물에 넣으면서 친구가 훠궈 마라탕 차이를 알려주었습니다.

 

훠궈 무한리필

앞서 얘기드린 것처럼 훠궈는 이렇게 왼쪽 백탕과 오른쪽 홍탕이 있는데요. 중국에서 지역 마다 다르다고는 한다고 하는데 백탕은 국물을 먹고 홍탕은 국물을 먹지 않는다고 들었다고도 하는데 이건 지역마다 다르다고 하니 확실한 기준은 아닌것 같습니다. 그냥 친구 피셜이니 참고만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제 취향은 홍탕입니다. 싸한 맛이 입안에 퍼지니 정말 맛있답니다. 근데 이게 또 백탕은 괜찮지만 홍탕은 마라탕 못지 않게 매운 맛이어서 매운 음식을 못드시는 분들이라면 땀이 많이 나실것 같습니다. 

 

매운 걸 못드시는 분들이 빨간 음식을 먹으면 고통이 되니 백탕을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훠궈 무한리필

그리고 아주 간단하게 훠궈 마라탕 차이를 논하자면 먹는 방법으로 말할 수 있다고 합니다. 

 

훠궈는 샤브샤브 처럼 선택한 재료들을 넣어서 건져 먹는 것이고 마라탕은 훠궈 국물에 다양한 재료와 땅콩 소스 같은 마장을 넣고 끓여서 국처럼 먹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들으면 간단하지 않습니까. 결론적으로 먹는 방법은 달라도 맛은 훠궈 마라탕 차이 없이 둘 다 너무 맛있는거 같습니다. 훠궈는 처음 먹어봤는데도 거부감 없이 마라탕처럼 너무 맛나서 좋았습니다.

 

여러분들도 다들 마라탕과 훠궈를 먹으면서 이 차이를 궁금해하셨을것 같은데 이제는 훠궈 마라탕 차이를 알고 드셨으면 좋겠습니다. 더욱 더 맛있게 느껴지실 수도 있답니다. 이상 별내 맛집 북경훠궈 무한리필에서의 포스팅이었습니다. 그럼 오늘도 모두 화이팅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