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 이야기

지코바 치킨 밥 비벼 먹으면 꿀맛

by ☞♡☜ 2020. 1. 7.

다들 지코바 치킨을 먹어보셨나요? 저는 몇년 전에 주위에 있는 부산 친구한테 맛있는 치킨집이 있는데 서울에는 없다고 하는 얘기를 들었었습니다. 그래서 나중에 부산 여행을 갈 때 먹어봐야겠다 생각했었는데 서울에서는 신도림인가 그 곳에만 지점이 한개가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집에서는 신림이 워낙 반대편이라 먹을 기회가 없었는데 별내동에 지코바 치킨이 생겼지 말입니다. 보자마자 저건 꼭 시켜 먹어봐야지 하고 집에 가서 바로 시켜먹은 지코바 치킨을 사진 몇장 찍어 보았습니다.

 

지코바 치킨 뼈 양념구이 보통맛

 

먼저 저는 지코바 치킨의 뼈 양념구이 보통맛을 주문했습니다. 지코바 치킨은 워낙 치킨을 다 먹고 밥을 비벼먹는 것으로 익히 들었기 때문에 닭 보다도 밥을 비벼먹었을 때의 맛이 더 궁금해지더라고요. 매운 맛으로 주문할까 하다가 빨간 맛을 못먹는 남자친구를 배려하여 보통맛으로 주문했습니다. 지점마다 맛이 살짝씩 다르다고는 하는데 별내점은 맛있으리라 믿고 시켜보았습니다. 

 

 

 

포장을 뜯고난 지코바 치킨의 비주얼과 냄새는 아주 좋았습니다. 진짜 냄새만으로도 맛을 짐작할 수 있을것 같은 느낌이랄까요. 한입 먹어보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양념들이 닭에 잘 베어있어 한입 만으로도 이 치킨의 양념 맛을 감히 판단할 수 있었습니다. 사진만으로 그 맛이 느껴지겠냐만은최대한 제가 느낀 맛을 사진 속에 담으려 노력했습니다.

 

별내 맛집 지코바치킨

 

뼈양념구이 보통맛 18,000원

아이폰 인물촬영으로도 찍어 보았는데 뭔가 비장한것 같지 않나요. 아 그리고 저는 통닭을 좋아하는 오빠 덕에 일주일에 두번 이상은 치킨을 먹어서 많은 체인점의 통닭을 먹어보아서 다른 집들의 양을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지코바 치킨을 먹고 처음 놀랐던 것이 양이 굉장히 많은 부분이었는데요. 닭 한 마리에 만 팔천원인데 양이 어마어마했습니다. 게다가 떡도 많이 들어 있어서 배가 많이 부를텐데 밥을 비벼 먹을 수 있을까 할 정도의 양이었습니다.

 

 

별내 지코바치킨

 

그리고 지코바 치킨을 먹으면서 느낀것은 이게 다른 통닭과는 다른점이 하나 있었습니다. 저와 남자친구가 먹다보니 한 마리를 깔끔하게 다 먹었는데 다른 치킨들은 튀기는 방식으로 만들어진 것이어서 먹다보면 느끼해지고 물려서 한 마리를 다 먹지 못하고 항상 남겼었습니다. 둘이 먹었음에도 불구하고 말입니다.

 

하지만 지코바 치킨은 뭔가 밥과 함께 먹을 수 있을 느낌의 양념이면서 튀기지 않은 것이라 그런지 금방 느끼해지지도 않고 물리지도 않아서 한 마리를 아주 완벽하게 다 먹을 수 있었습니다. 밥 한그릇까지 비벼먹을수도 있었고 말입니다. 

 

지코바 치킨 뼈 양념구이 보통맛

 

사실 양념치킨 소스에 밥을 비벼 먹는건 들어봐서 알기도 하고 한번 먹어보기도 했었습니다. 그래서 지코바 치킨에 밥을 비벼 먹는 것도 그와 비슷하지 않을까 싶었는데 너무 다릅니다. 지코바가 훨씬 밥을 쓱싹 비벼 먹기 좋기도 하고 진짜 밥 반찬 같은 소스입니다. 그리고 제가 평소에 매운 음식을 잘 먹는데 이건 보통맛인데도 습 씁 하를 하게 되었습니다. 정말 매운 음식을 못드시는 분은 보통맛도 약간 자극이 있을것도 같습니다.

 

 

 

별내 맛집

 

이렇게 딱 보면 안동찜닭에 밥을 비벼 먹는 모습과 비슷하지 않나요? 별내점은 간장 베이스가 좀 더 많이 느껴지긴 한다는데 다른 지점은 훨씬 매콤한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건 저렇건 지코바 치킨은 한번 먹어보니까 어느 지점이든 맛있을것 같습니다. 원래 몇년전까지만 해도 부산에서만 있는 치킨으로 유명했었는데 이렇게 서울 그리고 경기도에서도 먹을 수 있게 되어서 기쁩니다. 고봉민 김밥도 부산에서 올라온 체인점이었던거 아시나요? 이런거 보면 부산에 맛집들이 참 많은것 같습니다.

 

이 치킨을 먹다보니 구리에 있는 튀김이 맛있는 꼬생방 치킨이 먹고 싶어졌습니다. 조만간 꼬생방 치킨을 방문해서 여러분들에게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부산 맛집 거인통닭과도 맛이 비슷해서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것 같습니다. 부산의 거인통닭을 맛보고 싶은데 가기 어려운 분들은 서울과 가까운 구리시에서 그 맛을 느껴볼 수 있도록 한번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비오는 오늘 항상 차 조심 사람 조심 하시고 운전 조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요즘 뉴스에 빗길 운전 사고가 많으니 말입니다. 항상 안전운전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