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 이야기

은평 한옥마을 카페에 인생 허니 버터 고구마 있다

by ☞♡☜ 2020. 2. 12.

저희는 최근들어서 서울 데이트를 잘 안하게 되었습니다. 나이가 먹어서 그런건지 성향이 바뀐건지 이제 사람들이 많은 곳은 꺼려지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주로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로 데이트를 많이 가는 편이라서 멀게는 춘천이나 경기도 양평 팔당 등을 자주 갑니다.

 

그러다 팔당 카페와 양평 맛집들을 너무 자주 가는것 같아서 안가본 곳으로 드라이브를 가기로 했습니다. 그렇게 찾은 곳이 은평 한옥 마을이었습니다. 

 

TV프로그램에서 스쳐 지나가듯이 보기만 했었는데 북한산 카페를 검색하니 이쪽 카페들이 많이 나와서 바로 가기로 결심했습니다. 

 

은평구 카페

 

사실 은평 한옥마을에 가려고 했었던건 이렇게 마을 전체와 북한산이 한 눈에 다 들어오는 뷰를 가지고 있는 한옥 카페에 꽂혀서 가기로 했었습니다. 도착하니 이게 웬걸 역시 주말은 주말인가 봅니다. 

 

 

메뉴를 주문하는 1층에 대기줄이 엄청 많았습니다. 주문하는 줄만 많겠지 하고 2층 3층을 가보니 자리가 완전 꽉 찬데다가 그 앞에 또 기다리는 줄이 엄청 났습니다. 4층인가 5층인가 춥지만 뭔가 있을까 하고 옥상으로 올라가보니 자리는 있지만 지금처럼 추운 겨울에는 앉을 수 없는 자리가 있었습니다.

 

북한산 뷰 카페

 

그래서 이렇게 은평 한옥마을 카페가 곳곳에 숨어있는 마을 전체의 풍경만 찍고 내려왔습니다.

 

북한산 카페

 

산이 보여서인지 속이 정말 시원하고 좋은 뷰였습니다. 아쉬움을 뒤로 하고 바로 다른 카페를 몰색하여 찾아갔습니다. 

 

 

 

은평 한옥마을 카페

 

바로 카페 볼가심이란 곳입니다. 멋있는 뷰와 함께는 커피를 못마셨지만 이곳에서 인생 허니 버터 고구마를 맛보게 되었습니다. 아 진짜 맛있는 겨울 간식을 발견하게 된 것입니다. 

 

물론 은평 한옥마을 카페가 얼마 없어서 그런건지 주말이라서 그런지 카페 볼가심에도 사람들이 꽤나 많았습니다. 이곳도 한옥 카페로 야외 테라스도 있는 곳이지만 겨울이기 때문에 야외에는 아무도 앉질 않았고 가게 내부도 사람들로 꽉 차있었습니다. 다행히 문 앞 한자리가 남아서 바로 착석했습니다.

 

은평 한옥마을 카페 볼가심

 

저희는 점심을 먹고 온터라 달달한 디저트가 필요했는데 한옥 카페답게 건강한 간식을 팔고 있었습니다. 버터가 들어있어서 엄청나게 건강한것 같지는 않지만 건강한 간식의 대명사 고구마가 적혀있어 눈길이 갔던 바로 이 허니 버터 고구마입니다.

 

 

저는 사실 허니 버터 고구마를 이곳에서 처음 먹어보았는데 겨울 간식으로도 많이 드신다고 합니다. 뭔가 조리 방법만 알면 집에서도 해먹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카페 볼가심 허니 버터 고구마

 

이 겨울 간식을 발명한 사람은 상을 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맛을 표현할 수 있는 어휘력이 제한되어 있는게 안타까울뿐 입니다. 고구마는 따뜻한데 저 위에 아이스크림처럼 올라가 있는 버터는 차갑습니다.

 

따뜻한 고구마 위에 차가운 버터를 한 스푼 올려서 먹으면 그 맛이 아주 끝내줍니다. 달달하니 커피와 정말 잘 어울리는 간식입니다. 

 

저는 이 때 바닐라 라떼를 주문했었는데 아메리카노와 먹었으면 허니 버터 고구마의 온전한 맛을 더 잘 느낄 수 있었을것 같습니다.

 

은평 한옥 마을 카페

 

그리고 이 허니 버터 고구마를 둘이서 먹었는데도 배가 차올랐습니다. 정말 집에서 먹으면 아주 요긴하게 잘 먹을 수 있는 겨울 간식이 될 것 같습니다.

 

뭔가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께도 밖에서 사서 먹는 어느 간식보다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디저트인것 같습니다. 저는 바닐라 라떼와 함께 먹었지만 여러분들은 따뜻한 아메리카노와 함께 드셔보세요.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겁니다.

 

겨울 간식 허니 버터 고구마

 

아 그리고 혹시나 방문하셨을 때 여기도 자리가 없을 수 있습니다. 사람이 워낙 많으니까요. 혹시나 앉을 자리가 없다면 은평 한옥마을에는 산책하기 좋은 코스가 많으니 잠시 걸으시면서 산도 보고 예쁜 한옥들도 구경하시면서 시간을 보내다가 다시 오면 좋습니다.

 

 

또 은평 한옥마을에는 예쁜 단독 주택들이 많은데 집 앞에 산도 있고 부럽습니다.

 

은평 한옥마을 카페

 

처음에 가려고 했었던 은평 한옥마을의 전체적인 뷰가 보이는 곳은 아니었지만 인생 허니 버터 고구마를 발견한 카페 볼가심이었습니다. 

 

다음에는 멋있는 뷰를 보며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은평 한옥마을 카페 방문기를 가지고 와보겠습니다. 그럼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가 필요하실 땐 북한산 카페와 이곳을 들러보시기를 바랍니다. 즐거운 주말이 될겁니다.

 

비가 오는 오늘 감기 조심하시고 항상 건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