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이야기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장 약한 친구들 클릭하시길

by ☞♡☜ 2020. 4. 7.

 

툭하면 과민성 대장 증후군을 달고 살며 간이 조금이라도 강한 음식을 먹게 되면 화장실에 바로 가게 되는 체질을 가지고 있다.

 

친구들은 이런 현상을 보고 직장이라고 한다. 변비라는 위장의 또 다른 고민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이렇게 화장실을 많이 가게 되는 쪽이 더 부러울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것이 입장차이일 뿐임을 하루만 경험해보시면 알거다. 허구헌날 뭐만 먹었다 하면 바로 화장실로 직행하니 말이다.

 

물론 화장실을 가는 순간에 건강한 대변을 보게 되면 부러워할만 하다. 하지만 물 설사와 같은 장이 탈나서 나오는 대변이라면 부럽지 않으실게 뻔하다.

 

이와 같이 탈나는 장이든 극심한 변비를 가진 분들에게 건강하고 정상적인 장 운동은 삶의 질을 높여주는 역할인 셈이다.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30포(60g)

그래서 다른 유산균을 먹어보다가 효과가 미미한것 같아서 요즘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종근당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를 한번 사보았다. 동그란 박스에 많은 양이 담겨있는 패키지가 있던데 혹시나 맛이 없거나 효과가 별로 없을까봐 우선은 작은 용량으로 사보았다.

 

프로바이오틱스+프리바이오틱스의 장점만 쏙쏙!

사실 유산균을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검색해보셔서 알거다.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라는 두 가지의 성분이 있다는것을 말이다. 나도 두 성분으로 나뉘어져 있는 유산균 제품들을 보고 어떤걸 선택해야 하는지 더 어려워졌다. 그래서 검색하며 공부한대로 정리를 해드리자면 아래와 같다.

 

 

프로바이오틱스

충분한 양을 먹게 되면 우리 신체내에서 유익한 효과를 나타내는 살아있는 균이다.

 

장내에 유익한 미생물의 생장을 촉진시켜주고 섭취하는 음식물의 독소나 부산물 등이 혈류로 유입되는것을 막아준다.

 

우리의 몸은 나이가 들어가면서 살아있는 유익균이 감소하고 유해균이 증가하기 때문에 꾸준한 유산균 섭취가 중요하다.

 

프리바이오틱스(유익균의 먹이)

쉽게 표현해 보자면 프리바이오틱스는 유익균(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다. 바로 유익균의 증식을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실제로 유산균과 프리바이오틱스를 함께 배양한 군에서는 프로바이오틱스가 약 10배나 더 증가한다고 한다. 이 사실 하나만으로도 유익균 만큼이나 프리바이오틱스가 중요한 사실을 이해하실거다.

 

이렇게 고효율을 위해 프로바이오틱스와 유산균의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를 함께 배합하여 만든 제품이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인 것이다. 

 

 

섭취량 및 섭취방법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의 섭취 방법은 1일 1회, 1포를 식전이나 식후에 물 없이 먹으면 된다. 열량은 10kcal다.

 

유산균은 빈 속에 먹는 것이 좋다고 일어나자마자 드시는 분들이 많은데 자고 일어나면 입 안에 세균이 있다고 하니 같은 빈속일지라도 꼭 양치를 하시고 드시길 바란다. 세균까지 함께 삼키는 일은 일어나지 않기를 바란다.

 

 

상자를 뜯어보면 이렇게 세개의 포장이 있고 각 10포씩 들어가있다. 패키지에는 꾸준히 복용하면 장 활동에 도움을 준다고 적혀있다.

 

 

맛은?

이렇게 가루로 된 유산균들은 보통 강한 신맛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종근당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는 강한 신맛은 아닌것 같다. 내가 잘 먹을 수 있는걸 보면 말이다. 아 아침에는 양치하고 바로 락토핏을 먹는데 가끔 신맛에 정신이 바짝 차려지니 좋은 효과도 있는것 같다. 

 

그리고 약간 아가들 젤리 맛이 나는 것이 맛있다. 남녀노소 무난하게 잘 먹을 수 있는 맛이기 때문에 선물용으로도 굉장히 좋을것 같은 유산균 제품이다. 약을 먹는것 같은 기분도 들지 않아서 아기들도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을것 같다.

 

 

슬림한 포장이어서 가방에도 쏙 들어가기 때문에 들고 다녀도 될 것 같다. 왜 그런지 모르겠지만 가끔 뭔가 입이 심심할 때는 이렇게 가방 안에 들어가 있는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를 하루에 한 포 이상씩 먹는다. 그정도로 맛있다.

 

 

섭취 후 개선된 점은?

지금 딱 이 30포짜리 박스를 두개 사서 두번째 박스를 다 먹어가고 있는데 간이 조금이라도 센 음식을 먹으면 바로 화장실을 가서 물 설사를 했던 때와 비교했을 때 가장 크게는 화장실 횟수는 아주 조금 줄어들었지만 대변이 건강해졌다.

 

그말이 무엇이냐면 물이 아니라 건강한 대변이 나온다. 나는 이정도로도 굉장한 개선사항인것 같다.

 

함께 먹기 시작한 또 한명의 친구는 심한 변비를 앓고 있었는데 화장실을 가는 주기가 짧아졌다고 한다. 임신으로 인한 변비를 가지고 있는 분들께도 좋은 효과를 줄 것 같다.

 

 

재구매 의사?

가루 색상은 하얀 색상으로 특이점 없는 색이다. 위와 같은 이유로 나는 앞으로 더 많이 개선될것으로 기대해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를 큰 패키지로 다시 재구매할 생각이다.

 

요즘은 올리브영 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는 유산균 추천템이니 많은 제품들 중에 고민중이시라면 종근당 락토핏으로 한번 겟 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린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