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 이야기

소곱창 칼로리 먹다보면 궁금하죠?

by ☞♡☜ 2019. 12. 13.

 

 

작년 마마무 화사의 곱창 먹방이 공중파 방송을 타면서 한때 여기저기서 곱창 품절대란이 일어났었던거 기억나시나요? 저도 작년 이맘때쯤에 화사 먹방을 본뒤에 한참을 소곱창에 빠져서 매주 곱창 맛집을 찾아 다녔었던것 같습니다. 하지만 곱창으로 유명한 왕십리를 갔었을때는 정말 화사의 영향력이 무지막지한지 가는 가게마다 음식 재료가 모두 소진이 되어 그 많은 곱창집이 있는 곱창 거리에서 발걸음을 돌려 다른 음식점을 향해 갔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사실 화사가 쏘아올린 공으로 품절 대란까지 이어진 음식 중 하나이지만 한 방송으로 이렇게 열풍을 가져왔다는건 모든 사람들의 입맛에 맞을 수 있는 메뉴이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나 남성분들 보다는 여성분들이 곱창을 더 좋아하시는것 같은데요.

 

사실 곱창과 양대창에는 기름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이기 때문에 칼로리를 무시할 수 없는데요. 소곱창 칼로리를 아직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오늘 함께 알아보도록 하려고 합니다. 열량이 이만큼이나 있으니 먹지 말아야해 라는 것이 아닌 어느 정도의 열량인지를 체크하고 콜레스테롤에도 기름은 안 좋으니 인지하고 조절해서 먹자라는 취지에서 알려드립니다.

 

 

 

먼저 본론으로 들어가서 소곱창 칼로리는 100그램당 145kcal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것만 봐서는 어라 생각보다 별로 높지 않은 열량이네 하면서 좋아하실 분들이 있을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하지만 소곱창 일인분은 100g이 아닌걸 인지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기름이 가득하기 때문에 아마 백그램의 소곱창 칼로리 보다 플러스 알파를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메뉴를 일주일에 7일 내내 먹는 것이 아니라 많이 먹어봤자 정말 주 1회로 먹지 않나 싶습니다. 소곱창을 굉장히 좋아하시는 분들이나 화사 먹방을 보고 돼지곱창이 아닌 소곱창에 빠졌었던 작년의 저처럼 매일같이 저녁 메뉴를 선정하는 분들이 아니라면 주 2회 이상 소곱창을 드시는 분은 적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100g당 145kcal를 가진 소곱창 칼로리 일지라도 내가 먹는 양과 패턴을 내가 조절하면서 드시면 건강 걱정 없이 맛있게 드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저희가 좋아하는 음식인데 소곱창 칼로리만 알고 넘어갈 수는 없지요. 다음으로 소곱창의 효능도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소곱창 효능으로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뉠수 있습니다. 원기 보충단백질 보양의 효능을 가지고 있는 음식입니다. 기본적으로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소곱창이어서 기가 허약하신 분들이 이 음식을 드실 경우에는 허약한 기를 보충해준다고 합니다.

 

티비나 뉴스에서 항상 우리의 몸이 따뜻해야 한다고 하잖아요. 바로 그 몸을 따뜻하게 해줄 수 있는 것이 소곱창인것이죠. 더불어 남성에게는 정력과 기운을 복돋아준다고 합니다. 또한 비장과 위를 튼튼하게 해주고 어지럼증을 완화시켜주는 효능이 있다고 하니 몸이 대체적으로 약하신 분들에게는 더할나위 없이 좋은 메뉴인것 같습니다.

 

가산디지털 맛집

두번째로는 소의 부속물 중에 소염통이 기본적으로 지방질이 적은 메뉴고 단백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근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단백질을 보충해주기에 적합한 음식이라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각종 비타민을 다양하게 가지고 있어서 몸의 기운을 채우고 싶은 분들에게 매우 좋은 음식인것 같습니다.

 

 

가산디지털단지역 맛집 명화곱창

똑같은 단백질을 섭취 하더라도 양질의 단백질을 먹는 것이 가장 중요한 요점이니 말입니다. 실제로도 소곱창은 기운이 다소 부족한 분들 뿐만 아니라 산후조리를 하고 계신 산모 분들에게도 굉장히 좋다고 합니다. 

 

추가로 철분을 풍부하게 가지고 있기 때문에 빈혈에도 탁월한 효능을 나타내고 있다고 하니 본인의 증상이 해당된다고 하면 이 글을 읽으신 후에 잘 인지하셔서 목적에 맞게 알맞게 섭취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매일 먹고 먹어야 하는 식사 시간이지만 나에게 필요한 효능을 가진 음식을 먹는 것이 효율적이고도 좋은 선택이니까요. 

 

저는 개인적으로 빈혈과 기운이 허약한 체질을 가지고 있는데 이렇게 소곱창 칼로리 뿐만 아니라 효능까지 알게 되었으니 이로서 소곱창을 먹을 당당한 이유가 생긴것 같아 약간 기쁩니다. 여러분들에게도 소곱창을 먹을 수 있는 아주 좋은 명분이 생겼다고 생각이 들며 기쁘게 이 글을 마칩니다. 한 주의 끝무렵인 금요일 날씨와 반대로 마음 가득 따뜻한 하루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