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

순천 여행코스 1위 순천만 습지 입장료 꼼꼼하게 알아두기

by ☞♡☜ 2020. 2. 6.

대학생 때 젊은 패기로 조금의 불편함을 얻고 여러 곳을 여행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 내일로 여행을 많이들 하셨을 겁니다. 저는 그때 여행이랄까 활동적인 것에 관심이 없었어서 그 흔한 내일로 여행의 경험이 없습니다. 하지만 확실히 기억이 납니다. 내일로 여행을 다녀왔던 친구들이 통영과 순천을 극찬했었던것을 말입니다. 

 

순천 중에서도 옛날 이름으로는 순천만 자연 생태공원이고 현재는 순천만 습지로 더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신 그 곳이 무척이나 예뻤다고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보통때와 같았으면 인생 샷이 뭐니 사진 찍기에 열을 올렸을 친구들이었는데 순천만 습지에 도착했을때는 사진을 찍긴 했었지만 인생 샷에 목숨을 거는 것도 까먹은채 너무 예뻐서 계속 눈으로 담기 바빴답니다. 

 

그래서 그때부터 순천은 꼭 가봐야지 생각만 하다가 이번 여수 순천 여행을 다녀오면서 순천만 습지 입장료도 꼼꼼하게 체크 한 후 다녀와봤습니다.

 

순천만 습지 입장료

 

먼저 여러분도 가시려면 입장료를 참고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순천만 습지 입장료성인 8천원 청소년과 군인은 6천원 어린이는 4천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저는 처음에 입구에서 한 5천원 정도 될 줄 알았던 순천만 습지 입장료가 8천원이어서 조금 비싸네 라는 생각을 했지만 공원 안으로 들어가 예쁜 갈대 밭을 보니 제 값 주고 들어왔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정말 서울에서는 빽빽한 회사 빌딩 건물들만 있고 또 주택 단지라고 별 다를건 없지요. 똑같이 생긴 아파트들만 줄지어서 있고 또 그런 아파트들을 이어서 새로 짓고 있는 공사 현장들만 보며 지내온것 같은데 순천만 습지 입장료를 지불하고 들어와보니 넓은 시야 속에 훤히 들어오는 갈대밭과 겨울임에도 춥지 않고 시원하게 불어오는 바람때문인지 가슴이 뻥 뚫리는것같아 속이 너무 시원했습니다. 

 

똑같이 생긴 갈대들이 줄지어서 서있는것 뿐인데도 다른 분들이 추천해주셨던 순천 가볼만한곳 중에 최고라고 단번에 느꼈습니다. 

 

 

 

얼핏보면 마포구에 있는 난지 한강 공원 쪽 하늘공원 갈대밭과도 비슷하게 느끼실 수 있지만 다릅니다. 훨씬 정돈되어 있는 느낌에다가 더 넓게 느껴져서인지 갈대들도 더 예뻐 보였습니다. 사진 찍는걸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걷는 걸음 걸음마다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스팟 그 자체가 순천만 자연 생태 공원인것 같습니다.

 

순천만 습지 입장료를 아깝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간혹 있으실지도 모릅니다. 결제하시고 안으로 들어와보시면 그 마음 달라지실 것이 확실하니 아깝게 생각 하지 마시고 순천 여행을 가셨다면 순천 가볼만한곳 여러곳 보다도 이곳 한곳은 꼭 경험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순천만습지

그리고 저희는 거의 입장이 마감되는 시간에 들어갔었습니다. 때문에 운이 좋게도 노을지는 시간과 맞물려서 더욱 더 이쁜 순천만 습지 풍경을 볼 수 있었습니다. 평소에도 예쁜 풍경을 가지고 있는 곳이겠지만 조금 더 분위기 있는 순천만 자연 생태 공원을 느끼시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노을이 지는 다섯시에 방문하시는 것도 꿀 팁일것 같습니다.

 

 

또 이곳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너무 많이 있으면 사실 이곳을 산책하면서 구경하기도 힘들고 사진 찍기도 어려운 민망한 상황이 발생하곤 하는데 다행히도 순천만 자연 생태공원은 굉장히 넓어서 그런지 사람들이 서로 어깨가 맞닿거나 사진을 못찍는 그런 일은 생기지 않았습니다. 사진 찍기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최적의 스팟입니다.

 

순천 여행 코스

 

집 근처에 산이 있어야 좋다는 말을 최근에 들어서인지 요즘엔 산이 보이면 그냥 마음이 좋아집니다. 그 얘기를 들어서가 아니라 나이를 먹은게 가장 큰 이유 같기도 합니다. 이곳 역시 산과 갈대가 어우러지니 더할 나위 없이 좋았습니다. 

 

순천만 습지를 한번 방문하니 이곳이 마음의 휴식을 가지고 싶을 때 오고 싶은 곳이 되었습니다. 순천만 습지 입장료를 몇번이고 내도 꼭 다시 오고 싶은 공원입니다. 여기는 매년 마다 계절마다 와도 좋을것 같다라는 말이 절로 나옵니다.

 

 

 

가족 여행으로 갔더라도 친구들이라 가더라도 연인끼리 가도 어느 누구하나 싫어하는 사람 없이 모두가 좋아할만한 여행 코스인것 같습니다. 긴말은 더 이상 하지 않겠습니다. 마음의 휴식과 편안함을 주는 순천만습지 이곳은 순천 여행을 갔다면 꼭 들러야 할 곳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