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 이야기

콩나물국밥 칼로리 예상했지만 빡세

by ☞♡☜ 2020. 3. 13.

 

 

한국인이라면 다수가 좋아할 국밥은 겨울철 최고의 식사 메뉴가 아닌가 싶다. 

 

추운 몸 국물 한 숟가락만 떠 먹어도 온 몸이 따뜻해지는 기분이 들며 속을 채워주는 메뉴이니 말이다.

 

어렸을 때는 어른들이 순대국 내장탕 등의 국밥 종류를 좋아하는게 다소 이해가 안갔었는데 나이를 먹으니 저절로 이해가 가는 상황이다.

 

 

이해 뿐만일까. 겨울철만 되면 뜨끈한 국물 류의 음식들이 저절로 땡기는건 본능과도 같다. 

 

그 중에서도 콩나물 국밥을 좋아하는터라 가장 많이 찾게 되는데 지난 해 열심히 찌워온 살들 때문에 체중 감량 중이어서 새삼스럽게 콩나물국밥 칼로리가 궁금해졌다.

 

 

 

국밥 집의 심플한 반찬 셋팅은 푸짐한 국밥으로 인해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 이렇게 국밥을 좋아하는 내가 콩나물국밥 칼로리를 이제서야 검색하게 되다니 아이러니하다.

 

여러분들도 그러실거라고 생각하고 함께 공유드려본다. 블로그를 하게 되면서 이러한 사소한 정보라도 캐치하고 저장하려는 새로운 습관이 생긴것 같다.

 

지나치고 말았을 정보들을 기록으로 남겨두면서 한번 더 기억하게 되니 나름 좋은 작용인듯 싶다.

 

콩나물국밥 효능

 

먼저 다른 국밥들보다도 풍부한 영양분과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해 효능을 한번 알아봤다. 거의 매일 먹는 거니까 콩나물국밥 칼로리와 함께 장점은 좀 알아두자 싶었다. 

 

먼저 주 재료인 콩나물에는 단백질 및 탄수화물 뿐만 아니라 비타민 C가 풍부하다.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Vitamin C로 인해 피부 활력 및 감기를 예방하는데 아주 탁월하다.

 

 

또 대표적인 해장국으로도 알려져 있어 숙취 해소가 필요할 때 가장 먼저 떠올리는게 콩나물 국밥 이다.

 

알콜의 자연 분해를 도와주는 아스파라긴산 이라는 성분이 콩나물 뿌리에 들어 있기 때문에 우리가 알고 있듯이 숙취 해소에 탁월하다.

 

 

좋은건 알고 있었지만 어떤 성분 때문에 숙취를 물리쳐주는지 몰랐을거다. 오늘 콩나물국밥 칼로리를 알고 가는 김에 같이 터득해갔으면 좋겠다. 

 

사실 우리가 먹는 모든 음식들의 효능이나 영양분을 모르고 먹을 때가 참 많은데 인지하고 먹는 것과 모르는 상태로 먹는것은 분명 차이가 있다.

 

콩나물국밥 칼로리

자 그럼 칼로리는 얼마나 될까?

 

1인분 500g을 기준으로 했을 때 약 445kcal 라고 한다. 

 

국물이 가득한 국밥 류의 칼로리는 어느 정도 예상은 하고 있었는데 생각보다 빡세면서도 공깃밥 한 공기가 300kcal라고 생각하면 괜찮은 열량이라고도 생각이 든다.

 

 

 

그래도 추웠던 속을 뎁혀주고 몸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이정도 콩나물국밥 칼로리라면 안심하고 먹을 수 있을것 같다.

 

콩나물국밥 영양분이 내게 주는 혜택이 더 많다고 느끼니까 말이다.

 

음 추가로 나는 만두까지 시켰는데 그냥 칼로리는 참고 정도만 하고 운동을 조금 더 열심히 해야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