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 이야기

해운대 밀면 로컬 주민이 가는 맛집

by ☞♡☜ 2020. 1. 10.

부산에 갈때마다 꼭 먹는 음식이 두가지가 있는데요. 많은 분들이 부산에 가면 많이 드시는 국밥과 밀면입니다. 다른건 몰라도 꼭 이 두가지는 잊지 않고 먹고 가게 되었습니다. 이번 부산 여행을 갔을때도 변함없이 할매 국밥에서 기나긴 대기 시간을 뚫고 국밥 한그릇을 먹은뒤 다음날에는 밀면을 먹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안가본 밀면 맛집을 가보기로 했습니다. 부산 로컬 주민분들이 어렸을적부터 자주 찾는다는 해운대 밀면 맛집을 가기로 했어요.

 

 

부산 맛집으로 유명한 밀면 집들이 참 많습니다. 하지만 해운대 밀면은 처음 방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가게 이름이 뭐냐고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가게 이름 자체가 해운대 밀면인데 같은 이름의 가게들이 많으니 꼭 제가 첨부하는 지도를 참고하셔서 찾아가시기를 바랍니다. 부산에서 태어나 쭉 살아온 남자친구가 어렸을적부터 친구들과 함께 해운대 맛집으로는 늘 해운대 밀면 이곳을 자주 갔었다고 하며 데리고 온곳입니다.

 

 

 

 

로컬 주민들이 많이 가는 곳이라고 하니 맛은 의심치 않아서 그 흔한 네이버 블로거들의 글도 찾아보지 않고 바로 순응을 하고 찾아갔습니다. 밀면 이인분과 만두를 시켰는데 밀면의 비주얼을 보자마자 군침이 돌았습니다. 그래도 사진은 깜빡하지 않고 찍어야 하니 사진 먼저 급하게 대충 찍고 먹기 시작했습니다.

 

부산 맛집 해운대 밀면

 

저는 평소에 냉면을 먹을때는 십자가 모양으로 면을 자르기 일쑤인데 왜인지 모르지만 밀면을 먹을때는 가위를 쓰지 않고 나온 그대로 먹게 됩니다. 여러분도 그러시나요? 다데기를 풀어주기 전 국물을 먼저 맛보니 역시 냉면과는 다른 매력의 밀면의 냉면이 있었습니다. 새콤한 해운대 밀면의 국물이 이 더웠던 여름날에 입맛이 살아나게 해주는듯 했습니다.

 

한 입 먹어보니 제가 여태까지 먹어봤었던 밀면은 기억에서 지워도 될 정도로 해운대 밀면이 월등하게 맛있었습니다. 면도 어찌나 쫀쫀하고 탱탱한지 국물없이 면만 먹어도 맛있을것 같은 면발이었습니다. 하 지금 오랜만에 사진을 꺼내어 글을 쓰고 있는 지금도 사진만 보아도 이날의 해운대 밀면의 맛이 기억납니다. 특히나 새콤한 국물이 너무 먹고 싶어지는 지금입니다. 

 

 

부산 맛집 해운대 밀면

 

게다가 부산 맛집 해운대 밀면은 해운대 근처에 있는 호텔들 바로 뒤 해운대 시장 쪽 골목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호텔에서 숙박을 하시고 체크 아웃하시면서 맛있는 점심 식사를 하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근처에 부산 맛집으로 워낙 유명한 복국집도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는 해운대 밀면에 한표를 던지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복국은 서울에서도 맛있는 집들이 꽤 있긴 한것 같은데 밀면은 서울에서는 맛있는 집을 발견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해운대 밀면을 한번 드셔보시면 밀면은 꼭 부산 이곳으로 와서 먹어야 하는구나 라고 생각이 드실게 뻔하기 때문입니다.

 

 

 

 

이건 다데기를 푼 뒤에 해운대 밀면입니다. 다데기를 풀기 전에 국물도 맛있지만 다 풀은 후에 맛도 무척이나 좋았습니다. 정말 배달이나 포장이 된다면 주문해서 집에 두고 먹고 싶은 마음이지만 아직 밀면은 직접 찾아가서 먹을 수 밖에 없는 음식입니다. 함께 먹은 만두도 어찌나 맛있던지 정말 해운대 맛집으로 해성막창과 복국 등 이 근처에서 많이 먹어보았지만 역시 로컬 주민분들이 인정하는 맛집은 다른 것인지 정말 다른 밀면의 맛이었습니다.

 

국물이 팔할은 한것 같습니다. 부산 2박 3일 여행을 다들 많이 가시는데 그 3일 중에 하루에 한끼 만큼은 꼭 해운대 밀면을 드셔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사실 여행이 맛있는 음식을 많이 먹는 것이 대부분이고 그 기억이 여행지의 기억을 좌지우지 한단 말입니다. 그 기억이 즐거운 기억으로 남았으면 하는 마음에 해운대 밀면을 권해드려 봅니다.

 

부산역 바로 앞 쪽에 있는 초량밀면도 처음 먹어 보았을 때 신세계를 접하게 해준 맛이었는데 해운대 밀면은 그것을 뛰어넘는 맛이기 때문에 해운대 근처에 계시다면 꼭 한번쯤은 드셔보시는게 이득입니다. 어차피 부산 여행은 한번만 오는 곳이 아니기 때문에 너무 좋아서 여러번 오는 곳이기 때문에 이쪽 저쪽 밀면을 먹어보며 여러 밀면의 맛을 느껴보시는 것도 재미이니 초량밀면을 드셔보신 분도 해운대 밀면을 접해보셔서 부산 맛집의 영역을 넓혀가는 재미를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